SK브로드밴드(대표 이형희)는 사용자 편의성의 향상을 위해 Btv에 자연어 인식 음성검색 기능과 고도화된 추천서비스 기능 등을 추가한다고 5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가 Btv에 탑재한 자연어 인식 음성검색 기능은 사용자가 정해진 단순 명령어가 아닌 자연스러운 문장 형태로 말하면, 셋톱박스가 언어이해 기술을 통해 채널 이동, 편성표 조회, 음량 조절/지정, UI제어, 재생제어, 컨텐츠 검색 등을 수행한다.
또, Btv의 자연어 인식 음성검색 기능은 게스트명이나 특집명, 회차명, 키워드 등 다양한 방법으로 방송 다시보기(VOD)의 회차를 찾아주는 회차 검색서비스도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가 적용한 Btv의 자연어 인식 음성검색 기능은 SK텔레콤의 ‘누구(NUGU)’ 플랫폼의 인공지능 엔진을 채택해 개발한 인공지능 음성검색 기능이다. 이를 통해 Btv 가입자는 ‘누구’ 디바이스와의 연동 뿐만 아닌 리모컨을 통해서도 자연어 인식 음성검색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Btv의 추천서비스도 새롭게 출시한다. 이 추천서비스는 사용자의 시청, 검색 이력 등을 분석해 고객 성향에 맞는 맞춤 추천을 영화장르 뿐 아니라 TV다시보기, 키즈,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 영역에 확대해 제공한다.
또 Btv 추천서비스는 Btv의 일반 메뉴 상에서는 물론 컨텐츠 상세페이지에서 다양한 형태와 주제로 사용자 맞춤형 추천 컨텐츠를 제공하므로 사용자의 콘텐츠 선택에 도움을 준다.
이번에 SK브로드밴드가 Btv에 적용하는 자연어 인식 음성검색 기능 및 추천서비스는 셋톱박스의 모델에 따라 9월부터 순차적으로 셋톱박스를 통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 SKB, Btv 가입자 초청해 영화당 공개 녹화 진행2017.09.05
- '입체감 Up'…SKB, HDR 셋톱박스 출시2017.09.05
- SKB, 2017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서 수상2017.09.05
- SKB, 옥수수서 프리미어리그 생중계2017.09.05
Btv의 자연어 음성검색 기능은 UHD 셋톱박스 全모델과 HD 셋톱박스 중 모델명 BKO-S200, BHX-S100 등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리모컨과 셋톱박스에서 제공된다. 추천서비스는 모든 Btv에 해당된다.
윤석암 SK브로드밴드 미디어부문장은 “Btv는 최대한의 컨텐츠를 빠르게 제공하는 것을 넘어서서, 이제 인공지능 및 솔루션이 결합된 검색, 추천 등을 통해서 고객이 컨텐츠를 선택하는 시간을 절약하고, 만족도를 끊임없이 제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