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S 클래스' 출시…1억4550만원부터

정교해진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시스템 눈길…9월 말부터 고객 인도

카테크입력 :2017/09/04 20:45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플래그십 세단 신형 'S 클래스'가 베일을 벗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 디미트리스 실라키스)는 4일 서울 종로구 서울미술관 석파정에서 ‘더 뉴 S-클래스’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S-클래스는 1951년 220(W 187) 모델의 첫 선을 보인 이후, 66년간 자동차 기술의 진보를 이끌어 온 럭셔리 세단 세그먼트의 선구자 메르세데스-벤츠가 이룬 혁신과 나아갈 미래를 보여주는 상징적 모델이다.

신차 가격은 S-클래스의 부분변경로, 반자율주행 시스템과 새로운 파워트레인까지 더해져 1억4천550만~2억5천50만 원 대로 책정됐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 디미트리스 실라키스)는 4일 서울 종로구 서울미술관 석파정에서 ‘더 뉴 S-클래스’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이날 행사장에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관계자는 "‘더 뉴 S클래스’의 차별화된 존재감을 강조하고자 오랜 전통을 바탕으로 독특한 한국적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석파정에서 공식 출시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는 더 뉴 S-클래스에 더욱 정교해진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시스템을 탑재했다.

능동형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Active Distance Assist DISTRONIC)과 능동형 조향 어시스트(Active Steer Assist)는 20~210km/h 범위의 주행 환경 내에서 앞차와의 거리 및 속도를 제어함으로TJ 보다 편리한 안전 거리 확보와 차선 유지를 돕는다.

또 다른 기능인 충돌 회피 조향 어시스트(Evasive Steering Assist) 기능은 운전자가 전방의 보행자나 차량과의 충돌을 피하기 위해 스티어링 휠을 조작할 경우 해당 방향으로 추가적인 토크를 보내 안정적이고 신속한 회피 기동에 도움을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 디미트리스 실라키스)는 4일 서울 종로구 서울미술관 석파정에서 ‘더 뉴 S-클래스’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S-클래스는 최상위 모델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와 고성능 모델 메르세데스-AMG S 63 4매틱+ 를 포함, 총 8개 라인업이 먼저 출시된다.

이후 다양한 라인업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는 게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의 설명이다.

고객 인도는 9월 말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6세대 S클래스의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S클래스는 부분변경 모델임에도 6천500여 개 부품과 구성요소에 변화가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그 밖에도 신형 V8바이터보 가솔린 엔진과 직렬 6기통 3.0 디젤엔진이 적용돼 최고출력469마력, 최대토크는 71.4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번 신차엔 세계 최초로 에너자이징 컴포트 컨트롤 기능도 탑재됐다.

관련기사

이는 음악, 온도, 마사지 등의 기능을 유기적으로 연결, 작동해 운전자에게 쾌적의 탑승 환경을 제공하는 기능이다.

운전자는 상쾌함, 따뜻함, 활력, 기쁨, 안락함, 트레이닝 등 6가지 프로그램 중 기분과 상태에 따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각 프로그램은 10분 동안 작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