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대표 김기록)은 자사의 메인화면 상품 진열 솔루션을 개편해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쇼핑몰 매출 중 30% 이상이 메인화면에서 발생하고 있어 메인화면 상품 진열은 매우 중요하다. 메이크샵은 이점에 집중해 메인화면 상품 진열을 보다 효과적이고 전략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메인화면 상품 진열 솔루션을 개편, 출시하게 됐다.
메이크샵은 메인화면 상품 진열 솔루션 베타테스트 기간 동안 쇼핑몰을 대상으로 매출이 약 10~15% 상승하는 효과를 봤다.
메인화면 상품 진열 솔루션은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쇼핑몰에서 보이는 그대로 진열할 상품을 추가하거나 이동할 수 있다.
특히 '자동 진열' 기능을 제공해 해당 쇼핑몰의 상품 클릭 또는 주문 등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현재 진열된 위치 보다 효과적인 진열 위치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 메이크샵, ‘쇼핑몰 구축 대행’ 서비스 시작2017.08.18
- 메이크샵, 참신한 쇼핑몰 디자인 공모2017.08.18
- 코트라-페북, 400개 중소기업 해외진출 교육 지원2017.08.18
- 메이크글로비, 쇼핑몰 해외진출 노하우 온라인으로 공유2017.08.18
또한 PC와 모바일의 진열을 분리해 디바이스별 맞춤 관리가 가능하고, 메이크샵의 접속 통계 프로그램인 애널리언스와 클릭맵을 통해 메인 화면에서 발생한 다양한 통계 데이터를 리포트로 제공한다.
메이크샵의 관계자는 "매출이 높은 쇼핑몰의 경우 하루 평균 3회 이상 메인 화면 진열 상품을 관리할 정도로 메인화면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다"며 "메이크샵은 메인 화면 진열 상품에 대한 운영 효율과 매출 효율을 높이기 위해 고민하고 노력해 메인 화면 상품 진열 기능을 개편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