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디지털마케팅(대표 이상석, 이하 YDM)의 콘텐츠 마케팅 기업 옐로스토리는 자사 블로그 마케팅 플랫폼 '위블'을 통해 생산된 누적 리뷰 콘텐츠 수가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위블은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에서 활동 중인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에게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얻은 가치 있는 경험을 콘텐츠로 만들어 공유하는 플랫폼이다.
2009년 2월 처음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출시 8년여가 지난 현재 26만 누적 회원들과 함께 10만건 이상의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특히 캠페인 진행을 통해 회원들이 생산한 위블의 리뷰 콘텐츠 수가 지난달 26일 기준으로 100만개를 달성했다.
옐로스토리는 건전한 블로그 마케팅 문화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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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블은 서비스 초창기부터 회원들을 대상으로 표시광고법을 준수하는 '그린리뷰 캠페인'과 블로거 스스로 자정 활동을 하자는 '블스블 캠페인'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 지속적으로 소비자에게 도움 되는 정보와 신뢰성 중심의 리뷰 콘텐츠 작성을 독려해왔다.
정연 옐로스토리 대표는 "블로그 마케팅은 거짓 추천이 아닌 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때 진정한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다"며 "이런 측면에서 위블을 통해 축적된 건강한 리뷰 100만개는 블로그 업계 정화의 상징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