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이 28일 올해 2분기에 취급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6% 늘어난 9천866억원이었고 영업이익은 3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3% 증가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2천635억원으로 1.8%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140억원으로 37.8% 감소했다.
회사 측은 소비심리 부진과 경쟁 심화 속에서도 모바일 쇼핑 취급액이 3천77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0% 신장했으며 전체 취급액의 38.3%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TV쇼핑은 렌탈, 여행 등 무형상품 판매 호조와 T커머스의 성장으로 4천787억원의 취급액을 기록, 7.3%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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