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오(대표 박주흠)는 GS홈쇼핑(대표 허태수)과 위치기반 O2O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서비스 준비에 착수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GS홈쇼핑은 중국 여행객(이하 요우커)들에게 관광과 쇼핑 테마를 적용한 지도 스타일과 언어를 반영한 위치기반 O2O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다비오에서 개발한 위치기반 O2O 솔루션은 외국 여행객을 위한 맞춤형 지도 서비스다. 자체 보유한 지도를 기반으로 국문, 중문, 영문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관광명소, 맛집, 상점 등 다양한 위치를 손쉽게 원하는 형태로 제공한다. 모바일 기기와 PC로 사용 가능하다.
또한 O2O 솔루션을 통해 상품을 노출 시키고 쿠폰과 티켓까지 이용 할 수 있는 방식을 도입해 여행객들에게 손쉬운 사용성과 편의를 제공한다. 이에 더해 특허 출원 중인 플래너 솔루션을 통해 빅데이터 기반으로 여행 일정을 추천해 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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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홈쇼핑 이동준 부장은 “다비오와 협력은 그간 GS홈쇼핑이 추구하는 스타트업과 함께하는 오픈이노베이션의 대표적인 사례”라며 “이를 통해 요우커가 선호하는 인기 상품 및 문화상품을 고객의 일정과 동선에 최적화되어 유기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박주흠 다비오 대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세계 지도를 공급하는 업체라는 자부심을 갖고 국내와 해외 시장을 모두 아우르는 맞춤형 지도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위치기반 서비스가 다양한 산업에서 꼭 필요한 만큼 서비스 융합의 근간이 되는 지도를 기반으로 여행과 콘텐츠 등으로 서비스도 확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