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뮤직 사용자들이 내가 좋아하는 뮤지션이 현재 듣고 있는 음악을 함께 감상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네이버 뮤직앱에 이러한 기능을 담은 '뮤지션스'를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네이버 뮤직은 앞으로 개인에게 맞는 음악을 추천하고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며 새로운 취향까지 발견할 수 있는 뮤직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마련한 첫 번째 기능이 뮤지션스라는 설명이다.
이 기능에는 현재 혁오밴드 오혁, 악동뮤지션 이찬혁, B1A4 진영, 피아니스트 김정원 등 약 40여 뮤지션이 참여하는 중이다. 네이버는 이후 참여 뮤지션, 전문가들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발라드, 힙합, 클래식,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은 자기 전 침대에 누워서 혹은 스케줄 이동 중 차 안에서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직접 자신이 듣고 있는 플레이리스트를 네이버 뮤직앱에 공유하고 사용자는 좋아하는 뮤지션이 듣고 있는 음악을 함께 감상하며 알지 못했던 좋은 곡들까지 발견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 박선영 V&엔터 셀(CELL) 리더는 "음성 기술 및 콘텐츠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음악이 핵심 콘텐츠로 떠오르고 있다"며 "네이버 뮤직은 쌓여진 데이터, 기술, 고도화된 취향 공유 기능을 통해 '나보다 나를 더 잘 아는' 뮤직 플랫폼으로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뮤직은 이후 인공지능(AI) 기술과 빅데이터 기반 개인별 맞춤형 추천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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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네이버 뮤직은 음성명령을 통한 플레이어 제어 기능, 주변에 흐르는 곡을 인식해 곡 정보를 알려주는 음악검색 기능, 듣고 있는 곡과 유사한 라디오 곡을 추천 해주는 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개인별 음악 감상량 및 음원 소비 패턴 데이터에 따라 무제한 스트리밍, 한 번 듣기, 횟수 듣기 등 각 개인에 맞는 요금제를 다양하게 추천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