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는 중소기업에게 방송광고 제작비의 50%를 지원하는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 사업의 하반기 지원대상 기업을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지원사업은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나 낮은 인지도로 인해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방송광고 제작비의 50%(TV광고 5천만원, 라디오광고 350만원 한도)를 지원하는 사업이며, 방통위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를 통해 시행한다.
방통위는 이 사업이 시작된 지난 2015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TV광고 111개사, 라디오광고 147개사 등 258개사에 방송광고 제작을 지원했으며, 이번 하반기에는 TV광고 제작지원에 22개사, 라디오광고 제작지원 17개사 등 39개사를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들은 오늘 사업수행 기관인 코바코와 지원사업 이행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앞으로 4개월 동안 방송광고를 제작한 뒤 광고를 실시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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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코바코는 방송광고에 대한 전문지식과 인력이 없는 기업들을 위해 협약 체결시 방송광고에 대한 교육을 실시함은 물론, 제작기간 동안 광고전문가들의 컨설팅도 무료로 제공해 처음 방송광고를 실시하는 중소기업들이 효과적으로 방송광고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동철 방통위 방송기반국장은 “본 사업은 중소기업이 자사의 인지도 제고와 마케팅 강화에 효과적인 방송광고를 적은 비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중소기업의 성장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방송광고 시장의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