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청주 등 충청도 지역에 22년 만에 내린 기록적인 폭우에 원활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현장 대응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수해로 인해 기지국 장비 60여식, 중계기 300여식, 통신 선로 6km 등이 크고 작은 피해를 입었지만, 자체 재난 대응 체계를 가동해 장애를 신속히 복구하고 원활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해 2차 피해를 예방했다.
특히 지난 16일 폭우가 쏟아지기 시작한 오전 9시부터 자사와 협력사 직원 300여 명과 약 100대의 네트워크 장비를 즉시 투입하면서 피해 장비 복구에 나섰다.
이처럼 폭우와 같은 재난 상황에서 대피 주민들이 가족, 친지, 친구에게 연락해 걱정을 덜어주는 방법은 무선 통신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빠르다.
SK텔레콤은 이에 따라 통신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는 것이 피해 주민의 걱정을 덜어 주는 최선의 방법이라는 사명감으로 통신 장비 복구에 매진했다고 강조했다.
이번 재난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SK텔레콤의 충청 지역 LTE, 와이파이 기지국, 통신장비, 선로 등은 17일 20시를 기점으로 복구 완료됐다.
또 SK텔레콤은 추가 피해에 대비해 비상 근무 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지난 주말 청주 지역에서는 시간당 90mm가 넘는 폭우가 쏟아지면서 시내 곳곳이 물에 잠기고, 산사태로 인해 교량과 도로가 봉쇄되어 통신망 복구에 어려움이 컸다.
관련기사
- SKT-SM엔터, ICT-콘텐츠 결합 시너지2017.07.18
- SKT-SM엔터 상호증자…'겹사돈 체제'2017.07.18
- SKT는 왜 자체 오픈스택 버전 만들었나2017.07.18
- SKT "더 좋은 내일 만들겠다"…새 캠페인 론칭2017.07.18
SK텔레콤은 산사태와 침수로 인해 기존 통신망 루트를 복구하기 어려운 지역에서는 빅데이터를 통해 최적 우회 루트를 찾아 신속하게 통신망을 복구했다.
청주 지역 통신망 복구에 나선 SK텔레콤 이상욱 매니저는 “폭우로 인해 도로 사정이 좋지 않아 통신망 복구에 어려움이 많았다”면서도 “폭우 피해 고객들이 안부를 가족, 친지에게 전하며 안도하는 모습을 떠올리며 통신 서비스 복구에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