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맵에서 카카오 내비 길안내 바로 쓴다

인터넷입력 :2017/07/13 09:58

손경호 기자

카카오내비를 따로 설치 않아도 카카오맵 안에서 바로 내비게이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맵에서 자동차 길안내를 쓰기 위해 두 개 앱을 모두 설치해야하는데 불편함을 느꼈던 사용자들을 고려한 업데이트다.

카카오는 카카오맵을 업데이트해 이 같은 기능을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 관계자에 따르면 그동안 카카오맵 사용자들 중 카카오내비 앱을 따로 설치해야한다는데 불편함을 느꼈던 사용자들의 요청이 있었다.

이전까지는 카카오맵에서 원하는 목적지를 검색해 길찾기를 한 뒤 자동차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목적지까지의 거리, 예상 소요 시간, 통행료, 경로 정보 등과 함께 안내시작이라는 아이콘이 표시됐다. 해당 아이콘을 누르면 카카오내비가 별도로 실행돼 자동차 길안내 기능을 제공했다.

업데이트된 카카오맵에서는 따로 카카오내비를 설치하지 않아도 길안내가 표시된다. 내비게이션 사용빈도가 높지 않아 따로 앱을 설치하지 않은 사용자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내비가 제공하는 여러 부가기능을 이용하려는 사용자들은 이전처럼 카카오내비를 실행하면된다.

관련기사

카카오 주용환 로컬 총괄 이사는 "내비게이션 이용이 증가하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많은 카카오맵 이용자들이 요청해왔던 내비게이션 기능 탑재를 준비했다"며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하던 카카오맵 하나만으로 길찾기라는 목적을 완결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자 편의를 크게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맵은 내비게이션 기능 탑재 기념으로 7월 24일부터 카카오맵 내에서 '친구한테 응모권 공유하고 함께 커피 마시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총 8천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