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혁신적인 디자인과 사용 편의성을 갖춘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로 글로벌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공략한다.
LG전자는 지난 4월 스페인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독일, 러시아, 인도네시아, 이란 등 50여 국가에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는 LG 냉장고의 신개념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에 두 번 노크해서 화면을 켜는 ‘노크온’ 기능을 적용한 혁신 기술이다. 사용자가 매직스페이스 전면 도어를 노크하면 냉장고 안에 있는 조명이 켜져 보관중인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 경우 문을 여닫는 횟수를 최소화할 수 있어 문 전체를 여닫을 때에 비해 냉장고의 냉기 유출도 41% 줄일 수 있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는 지난해 3월 국내에 출시된 LG 시그니처 냉장고에 처음으로 적용됐다. 내달 나올 디오스 냉장고 신제품에도 노크온 기능이 적용될 예정이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는 해외에서 ‘인스타뷰(InstaView Door-In-Door)’라는 이름으로 친숙하다. LG전자가 지난해 8월에 북미에 출시한 인스타뷰 냉장고는 프리미엄 냉장고의 개념을 바꾸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제품은 올해 초 열린 CES 2017에서는 ‘리뷰드닷컴’의 ‘에디터스 초이스’를 수상한 것을 포함해 8개 매체로부터 최고 제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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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냉장고의 차별화된 기능인 매직스페이스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발전해왔다. LG전자는 ▲2010년 세계 최초 ‘냉장고 속 또 다른 냉장고’인 매직스페이스 ▲2014년 매직스페이스를 2개로 확대 적용한 더블 매직스페이스 ▲2016년 매직스페이스의 3세대 버전인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등을 개발하며 냉장고의 사용 편의성은 물론, 디자인 완성도와 에너지 효율도 함께 높여왔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박영일 부사장은 “LG전자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편의기능이 담긴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보다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