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대표 김성수)은 지난 19일부터 사흘간 일본 지바현 마쿠하리 메세에서 진행한 ‘케이콘 2017 재팬’에 사흘간 4만8천500명의 관객이 운집했다고 밝혔다.
CJ E&M은 2012년부터 햇수로 6년째 열세 차례에 걸쳐 북미, 중남미, 중동, 유럽, 아시아 등지에서 세계 최대 종합 한류 페스티벌 케이콘을 진행해왔다. 일본에서는 2015년을 시작으로 매 해 행사 규모를 확대했다.
지난 해 이틀간 진행했던 일본 케이콘 행사를 올 해 사흘로 연장했고, 콘서트도 작년 2회에서 올 해 3회로 늘렸다. K팝 등 특정 장르에 집중됐던 컨벤션 프로그램도 한국의 라이프스타일을 종합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화했으며, 프로그램 수도 지난 해 대비 2배 이상 증가시켰다.
특히 10대, 20대 등 젊은 한류 팬들이 많이 찾아 세계 3대 콘텐츠 시장인 일본에서 한류의 지속 가능성도 확인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진행된 컨벤션에는 ▲K팝 아티스트와 배우들의 쇼케이스 무대 ▲한국 전통 악기 ‘소해금’ 연주 ▲작은 얼굴 만들기 메이크업쇼 ▲일본 개그맨들이 말하는 한류 토크쇼 ▲전통 의상 패션쇼 ▲한국 전통 장신구 ‘배씨댕기’ 만들기 ▲K팝 커버댄스 페스티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국관광공사, 한국콘텐츠진흥원, 강원도, 경기도 등 정부기관들도 케이콘에 참여해 한국 알리기에 나섰다. 강원도와 한국관광공사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위해 케이콘 컨벤션 내에 평창 관광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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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M은 중소기업들의 일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중소기업청 등과 판촉천, 수출상담회도 열었다.
이밖에 디지털에 익숙한 10대 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