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대표 이수진)가 매장 마케팅 솔루션 기업 스포카와 손잡고 숙박업소 전용 멤버십 서비스 '체크인머니'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체크인머니는 태블릿 기반의 멤버십 서비스로, 맞춤형 SNS 타깃 광고도 진행할 수 있는 숙박전용 플랫폼이다. 기존 자사 일부 제휴점과 프랜차이즈를 통해 시범테스트를 거쳤으며, 호텔, 모텔, 게스트하우스 등 숙박업체 전체로 확장한다.
고객은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숙박업체에 설치된 태블릿에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포인트 적립률은 숙박업소에서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며, 누적 포인트는 고객이 해당 숙박업소를 재방문 시 사용할 수 있다. 또 '쇼룸' 기능을 활용해 입실 전 객실 상세 이미지를 미리 확인하고 객실을 선택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숙박업소는 고객분석을 통한 매출관리 등 숙박업소 고객관리의 핵심기능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활용해 숙박업체 주변 상권 이용고객에 자연스럽게 노출돼 기존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고, 신규 고객 유치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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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재승 스포카 대표는 "야놀자와 체크인머니를 선보인 것은 사업적 의의가 크다"면서 "체크인머니를 접하는 고객들의 사용자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야놀자 김종윤 좋은숙박연구소 총괄 부대표는 "체크인머니는 현장결제 고객들의 간편한 포인트 적립을 도울 뿐만 아니라 숙박업주들의 효과적인 매장관리를 지원하기 위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와 서비스로 숙박업주 및 고객들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