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공식 대학생 블로그 'D군의 디스 플레이(D군의 This Play)'가 운영 7년 만에 누적 방문자 1천만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D군의 This Play'는 대학생 운영진이 직접 참여하는 블로그다. 이 블로그는 2010년 7월에 오픈한 이후 1년 2개월 만에 100만 명 돌파 이후 하루 평균 약 5천명의 방문자가 유입됐다. 이어 개설 4년 만인 2014년 3월 방문자 500만 명을 돌파한 데 이어 7년만인 2017년 5월 누적방문자 1천만 명을 기록했다.
이 블로그는 대학생 운영진이 직접 제작한 콘텐츠로 운영된다. 디스플레이 기술과 IT정보는 물론, LG디스플레이의 조직 문화와 채용 정보 등 3천개에 가까운 다양한 콘텐츠로 네티즌들과 활발한 소통을 하고 있다.
특히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디스플레이 전문 지식을 대학생의 눈높이로 쉽게 설명하여 이공계 전공생을 비롯한 젊은층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으며 LG디스플레이 입사를 원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D군의 This Play' 누적 방문자 1천만명 돌파를 기념해 '당신의 일상을 디스플레이하라!'는 주제의 사진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10일부터 26일까지 17일간 진행되는 이벤트는 생활 속에서 디스플레이를 활용하는 사진을 댓글로 첨부한 후 페이스북으로 공유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D군의 This Play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 LGD “8K LCD 시장 2019년 개화…기술력으로 승부”2017.05.10
- LGD “올레드 TV 패널 출하량 상반기 30만대 예상”2017.05.10
- LGD "올해 시설투자 70% OLED에 집중"2017.05.10
- LGD, 분기 영업익 첫 1조 돌파...1조 클럽2017.05.10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대학생 블로그와 페이스북 외에도 'D군의 This Play' 네이버포스트, 네이버 TV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운영하고 있다"며 "대학생, 일반 네티즌들과 활발한 소통을 통해 디스플레이 대표 기업으로서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한국 인터넷 소통 협회로부터 2012년부터 2016년까지 5회 연속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