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는 실시간 백업솔루션 '랜섬쉴드PC'를 추가한 사무용소프트웨어(SW)패키지 새버전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스트소프트의 사무용SW패키지는 '알툴즈통합팩 v12'다. 기업과 공공기관 업무에 쓸 수 있는 압축프로그램(알집), 이미지뷰어(알씨), PDF편집도구(알PDF) 등 8가지 유틸리티 제품을 묶어 제공하는 제품이다. 새 버전은 실시간 백업솔루션 '랜섬쉴드PC'를 포함했다.
랜섬쉴드PC는 사용자PC에 생성되는 데이터 파일을 암호화된 사본으로 자동 저장해 준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한글, 이미지 등 파일의 사본을 별도 백업 폴더에 저장하고, 사용자 필요에 따라 자동 저장할 파일 종류를 추가 지정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알툴즈 공개용 윈도10 지원 업그레이드2017.04.27
- 이스트소프트, 윈도10 지원 기업용 알툴즈 통합팩 출시2017.04.27
- 알툴즈 고객센터 사칭 스미싱 주의2017.04.27
- 이스트소프트, 알툴즈 통합팩 9.0 출시2017.04.27
또 랜섬쉴드PC는 원본 데이터가 변경되면 그 시점마다 버전별 사본을 저장해 준다. 원하는 버전의 문서로 되돌릴 수 있는 '시점별 복구' 기능을 지원한다. 랜섬웨어 감염으로 기업 문서 자산이 훼손돼도 저장된 원본 파일로 복구할 수 있다.
이스트소프트 측은 "알툴즈통합팩에 추가된 랜섬쉴드PC는 랜섬웨어 감염으로 유실된 기업의 문서 자산을 안전하게 복구해 준다"며 "알툴즈 통합팩 하나로 업무 효율성 향상과 문서 자산 보호 효과를 동시에 거둘 수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