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비전(대표 변동식)이 전국 케이블TV 사업 현장에서 고객서비스를 담당하는 고객센터 대표를 초청해 동반성장을 모색하고 시너지 창출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제9회 헬로파트너스클럽’을 24일 경기도 여주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함께 만들면 즐거운 동행’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전국 43개 고객센터 대표와 30여명의 CJ헬로비전 경영진이 참석해 제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아 동반성장의 새로운 협력 모델을 제시하는 한편, 위기를 맞고 있는 케이블TV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에 대해 토론을 진행했다.
특히 CJ헬로비전은 제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새로운 사업 비전과 미래 먹거리 확보를 위한 신사업 계획을 소개했다. CJ헬로비전은 올해 초 신설한 신성장추진실이 진행하고 있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Big Data) 기반 스마트홈 사업의 전략과 전망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신성장추진실은 지난해 8월 출범한 퓨처엔진TF를 확대 개편한 신사업 전담 부서다.
CJ헬로비전 변동식 대표는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케이블 방송산업은 대변혁의 시기를 맞이했다. 케이블TV 현장을 책임지는 고객센터와 함께 서로에게 디딤돌이 되는 선순환 관계를 구축하고 4차산업혁명시대에 ‘우리’만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로 새로운 케이블 산업의 시대를 열어젖히자”며 동반 성장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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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도에서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네트워크아이’정인환 대표는 “유료방송 현장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어 고민이 많았다. 오늘 CJ헬로비전의 비전과 신사업 소개를 들으며 케이블TV의 새로운 미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이번 헬로파트너스클럽의 의미를 평가했다.
한편, CJ헬로비전은 금번을 계기로 대폭 강화된 협력사의 상생지원제도인 ‘헬로시너지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고객센터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올해부터 CJ헬로비전은 2천여명에 달하는 고객센터 임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찾을 수 있도록 입체적인 상생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