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대표 전용주)는 15개월 연속해 방송가입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지난해 6월부터 시작한 OTT 박스 판매가 3월말 기준 총 3만8천여대를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딜라이브의 방송가입자는 지난해 1월부터 순증세를 보이기 시작해 작년 한 해 동안 총 6만 4천의 순증을 기록했다. 또한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월 평균 6천명 이상 증가해 15개월 연속 가입자 순증을 기록했다. 특히 디지털방송 가입자가 늘어남에 따라 작년 1월 70%였던 디지털 전환율이 올해 3월 기준 77%를 기록했다.
딜라이브는 올해 1월에 출시한 ‘딜라이브 플래티넘’과 ‘딜라이브 UHD’ 2종의 혁신적인 UHD 셋탑박스를 앞세워 지난해 가입자 상승세를 올해도 계속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https://image.zdnet.co.kr/2017/04/10/hjan_p5PGV7gHOE9axx3.jpg)
작년 6월 국내 최초로 넷플릭스를 탑재해 출시한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는 지난해 1만 3천여대를 판매했다. 매월 정기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무료 콘텐츠를 보강, 현재 5천여편이 넘는 무료 콘텐츠를 탑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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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결과 올 1월부터 3월까지 3만 대 가까운 판매실적을 기록하며 작년 판매실적의 두 배를 3개월 만에 달성했다. 특히 올해는 전월 대비 평균 35%씩 늘어난 판매량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전용주 딜라이브 대표는 “유료방송시장의 치열한 경쟁에도 불구하고 작년 1월부터 현재까지 가입자 순증세를 지속하고 있고 OTT박스 사업과 및 A&E와 같은 글로벌 미디어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딜라이브만의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딜라이브는 유료방송사업자(PAY TV)로서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이면서 기업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