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는 'G4 렉스턴' 출시를 앞두고 다양한 정보 제공 및 고객 소통 확대를 위해 공식 블로그 '쌍용 ALLWAYS'를 오픈하는 등 온라인 소통 채널을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공식 블로그 명칭인 '쌍용 ALLWAYS'는 All+Ways의 합성어다. 'All ways'에는 모든 길을 달릴 수 있는 쌍용차의 4륜 구동 기술력과 혁신적으로 새로운 길을 개척해 나가는 SUV 명가의 기업 철학을 담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함께 연상되는 단어인 'Always'는 고객 친화적인 콘텐츠 제공으로 언제나 고객 곁에서 소통하는 블로그 특성을 의미한다.
쌍용 ALLWAYS는 ▲기업의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는 'BRAND' ▲ 쌍용차와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를 소개하는 'INSIDE' ▲자동차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알기 쉽게 다루는 'CAR-TALK'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생활?문화 정보를 제공하는 'LIFE&CULTURE' 등 다양한 읽을거리의 4개 테마로 구성된다.
콘텐츠는 초보자들도 자동차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자동차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 차를 알아가는 과정을 담은 포토툰 '차알못 S군의 자동차 이야기',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스토리를 이미지로 풀어낸 '쌍용차 인포그래픽', 드라이브 코스를 사진으로 소개하는 '드라이브 코스'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가 연재된다.
또 2017 서울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신차 G4 렉스턴 출시를 앞두고 개발자 인터뷰, 충돌 및 주행 테스트, 궁금증 해결 코너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쌍용차, 'G4 렉스턴' 출시 앞두고 60명 추가 복직 결정2017.04.07
- 쌍용차 노사, 안전보건공단과 산업재해 예방 캠페인 실시2017.04.07
- 꾸준한 티볼리....쌍용차, 내수 3개월 연속 증가2017.04.07
- 쌍용차, 코란도 스포츠·렉스턴 W 구입시 4WD 지원2017.04.07
쌍용 ALLWAYS는 모바일 비중이 높아지는 사용환경 변화를 반영해 데스크톱은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 등 디바이스에 따라 화면 구조를 일관성 있는 디자인으로 재배열해 최적화하는 반응형 웹 기술로 구현된다. 또 웹표준을 준수해 다양한 환경에서 동일한 사용자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사진, 웹툰, 클립영상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된 콘텐츠를 클릭 한 번으로 원하는 채널로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SNS 공유기능도 특징이다.
한편 쌍용차는 공식 블로그 오픈을 기념해 '너의 이름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5일까지 블로그에 방문, 이벤트 게시글에서 쌍용차 공식 블로그의 이름을 맞추면 응모할 수 있다. 이 중 추첨을 통해 ▲삼성 노트북9 Always(1명) ▲티볼리 미니어처(10명) ▲커피교환권(5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선물로 증정하며, 추첨 결과는 오는 28일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