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인도서 '유튜브고' 베타 버전 출시

인터넷 연결 상태 좋지 않은 지역서 향상된 동영상 감상 제공

인터넷입력 :2017/04/06 07:26

구글이 인도에서 데이터 통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스마트폰 동영상 서비스 앱 '유튜브고'(Youtube Go) 베타 버전을 선보였다.

미국의 IT미디어 더버지에 따르면 구글은 5일(현지시간) 유튜브고 베타 버전을 인도에서 공개하고 이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유튜브고는 스트리밍 동영상을 시청하기 앞서 짧은 미리보기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영상이 맞는지 확인할 수 있는 앱이다.

인터넷 연결 상태에서 동영상을 다운받아 오프라인 상태에서 시청할 수도 있으며 동영상 화질도 선택 가능하다.

이번 베타버전은 인터넷 연결 상태가 좋지 않은 지역에서 향상된 동영상 감상 환경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인도는 낙후된 통신 인프라와 상대적으로 비싼 인터넷 이용료 때문에 인터넷 시장 성장 가능성이 큰 나라 중 하나다.

이런 이유로 글로벌 IT기업들은 인도에 인터넷망을 구축하기 위해 경쟁을 펼치고 있다.

특히 구글은 2015년에 인도의 철도기업 인디언레일웨이스 등과 협력해 인도 각지에 무료 와이파이를 설치할 것이라는 계획도 발표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구글 관계자는 "유튜브고는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앱"이라며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옵션 이외에도 인터넷 연결 없이 다른 사람과 (블루투스를 이용해) 동영상 공유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구글이 인도에서 데이터 통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스마트폰 동영상 서비스 앱 '유튜브고'(Youtube Go)의 베타 버전을 선보였다.(사진=더버지)

구글은 아직까지 인도 외에 다른 나라에서 유튜브고 앱을 출시할 계획을 발표하지는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