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통역 앱 파파고가 편의점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의 길라잡이 역할을 한다.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GS리테일(대표 허연수)과 편의점을 방문하는 외국인 고객을 상대로 원활한 통역 업무를 돕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3일 GS리테일 김남혁 최고정보관리책임자(CIO),네이버 송창현 최고기술경영자(CTO), 파파고 김준석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역삼동 GS리테일 본사에서 진행됐다. 이날 두 회사는 네이버의 통역 앱 파파고를 활용해 편의점에서 외국인 대상 서비스를 향상시키는데 뜻을 모았다.
네이버는 기본적인 접객 용어부터 상품 설명, 세금 환급, 교통카드 안내 등 편의점에서 꼭 필요한 영어·일어·중국어 예문을 담은 ‘GS25 편의점 회화’ 카테고리를 4월 중 파파고에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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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측은 전국 GS25 편의점 경영주 및 스토어 매니저들이 파파고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보급하고 활성화시킨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GS25를 이용하는 외국인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협업은 서울지방경찰청에 이은 파파고 파트너십의 두 번째 사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