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스마트 기능을 대거 탑재한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를 출시했다. 가격은 1천59만원이다.
삼성전자는 28일 서울 논현동 쿤스트할레에서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 익스피리언스데이'를 개최하고 패밀리허브 냉장고 신제품을 공개했다.
패밀리허브는 올해 초 열린 세계가전제품전시회(CES)에서 2년 연속 ‘혁신상’을 수상한 냉장고 제품이다. 특히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클라우드 기반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제어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별도의 화면 터치 없이 인터넷 검색, 쇼핑, 일정 관리, 라디오 실행 등 다양한 기능을 음성만으로 제어 가능하다.
이 제품엔 식재료 보관부터 쇼핑까지 한번에 가능한 ‘푸드 매니지먼트’, 가족간의 추억과 일정을 관리해주는 ‘패밀리 커뮤니케이션’ 등의 기능들이 내장돼 있다.
이용자들은 재료, 상황, 종류별로 구분된 800여개의 레시피들을 음성으로 검색할 수 있으며 요리에 필요한 재료들을 패밀리허브에 탑재된 이마트 애플리케이션과 4월 도입 예정인 삼성 페이를 통해 구매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대형화면으로 스마트폰의 화면을 그대로 즐기는 ‘폰 미러링’ ▲냉장고 도어 하단의 풍성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2개의 스피커 ▲오늘의 날씨를 비롯해 미세먼지 농도, 주요 뉴스의 헤드라인을 알려주는 ‘모닝브리프’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탑재됐다.
또한 ▲실시간 TV와 라디오를 제공하는 푹(POOQ) 서비스 ▲날씨나 최신 유행에 맞춰 최적의 레시피를 추천해주는 ‘이밥차’ 등은 다음달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날 신제품에 대해 강력한 신선도 유지 기능으로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삼성전자의 독보적인 ‘미세정온기술’을 ‘풀메탈쿨링’으로 보다 강화했다고 밝혔다.
냉장실의 벽면과 선반뿐 아니라 음식이 닿는 모든 공간을 메탈로 감싸 최상의 신선도를 유지했으며, 식재료 전문 보관실인 ‘수분케어채소실+’, ‘셰프팬트리’까지 ‘메탈쿨링’을 적용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이 제품엔 냉장고 문을 열 때 차가운 공기로 에어커튼을 만들어 외부의 공기가 섞이는 것을 막아 내부의 온도 상승을 50%로 줄이는 '액티브 쿨링' 기능이 탑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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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은 919리터의 용량에 리얼 스테인리스 메탈을 적용한 ‘혼드 블랙(Honed Black)’ 색상으로 출시된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구성기 상무는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는 한층 강화된 삼성전자의 독보적인 미세정온기술과 삼성이 리드하고 있는 다양한 차세대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탑재된 혁신적인 제품”이라면서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가 새로운 가전의 미래를 열어가는 혁신 아이콘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