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주 시청 시간대는 언제일까.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에 따르면 모바일로 홈쇼핑을 가장 많이 시청하는 시간대는 오후 11시부터 자정까지다.
버즈니가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지난 한 해 총 모바일 홈쇼핑 시청 건수 약 5천900만 건을 분석한 결과 '23시~24시'가 평균 1만3천425건으로 가장 많은 시청수를 기록했다. 이는 하루 평균 시청 수의 8.31%다.
이어 '22시~23시'가 1만364건으로 뒤를 이었고, 오전 시간대는 '9시~10시(1만129건)'와 '10시~11시(9천780건)'가 높은 시청 수를 기록했다.
관련기사
- 모바일 홈쇼핑 검색 1위 '해외여행'2017.03.16
- 모바일 홈쇼핑 시청자 절반 ‘패션·잡화’ 본다2017.03.16
- 홈쇼핑모아, 작년 거래액 1천억 돌파2017.03.16
- 3040 여성 85%, 쇼핑 채널 넘버원 “모바일”2017.03.16
요일별로는 토요일이 평균 모바일 시청 건수 19.9만 건으로 가장 높았고, 이어 일요일(17.3만), 화요일(15.6만 건), 금요일(15.5만 건), 목요일(15만 건), 수요일(14.9만 건), 월요일(14.2만 건) 순이었다.
![](https://image.zdnet.co.kr/2017/03/16/paikshow_dJIALL8QXP7.jpg)
버즈니 김용문 이사는 "이번 분석 결과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는 관심 있는 상품의 방송을 미리 알람 설정한 뒤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시청하기 때문에 특정 시간대를 제외하면 대체로 고르게 시청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