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15년 연속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1위 선정

타이어전문점 부문 9년 연속 1위

카테크입력 :2017/03/16 10:30

정기수 기자

한국타이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7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승용차타이어 부문 15년 연속 1위, 타이어전문점 부문 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승용차타이어 부문 모든 평가 항목에서 상위 점수를 받았으며, 특히 브랜드 충성도 평가에서 타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아 15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타이어전문점 부문에서는 티스테이션이 브랜드 충성도 항목 중 소비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게 평가받으며 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15년 연속 1위로 한국 산업을 이끄는 골든 브랜드의 가치를 이어가게 된 것은 소비자에게 기술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한 고객 만족 실천 브랜드로서 인정받은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국내 타이어 산업을 대표하는 글로벌 톱 티어 기업으로 도약하며 품질과 서비스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9회를 맞는 K-BPI는 소비자가 직접 평가한 각 산업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소비자의 기업 신뢰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브랜드 평가제도다.

2017 K-BPI 골든브랜드 엠블럼(사진=한국타이어)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