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매월 전 세계에서 진행 중인 인공지능(AI) 연구와 글로벌 트렌드를 담은 'AI 리포트'를 발행한다.
14일 카카오는 자사 정책지원팀 브런치를 통해 창간호를 발간하고, 매월 AI 관련 최신 소식을 소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창간호에는 ▲AI의 정의와 발전 과정, 딥러닝의 개념 ▲미국과 유럽에서 논의 중인 AI 관련 제도와 규범 이슈 ▲아이작 아시모프의 '로봇 3원칙'부터 최근 공표된 '아실로마 AI' 원칙까지 로봇 윤리의 변천사 ▲2017년 주요 AI 컨퍼런스, 팟캐스트 정보 등 AI 관련 정보가 담겼다.
창간호 표지는 카카오의 AI 기술이 적용된 서비스인 '꽃검색'의 개발 코드로 구성했다. 앞으로도 AI 관련 코드를 표지 디자인에 활용할 계획이다.
카카오 커뮤니케이션정책실 정혜승 실장은 "카카오 AI 리포트가 AI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기술 생태계를 키우는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AI기술은 어떻게 '번역 서비스' 확 바꿨나2017.03.14
- 대용량 인공지능 플랫폼을 개발자들에게2017.03.14
- 제조업 4차산업혁명…관건은 수요 조직화다2017.03.14
- AI시대 기대주 챗봇, 정말 쓸 만한가요?2017.03.14
카카오는 자체 보유한 인공지능 기술(음성인식, 영상인식, 대화형 인터페이스 등)을 기반으로 AI 플랫폼을 구축하고, 카카오의 다양한 라이프 서비스들과 연계한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AI 리포트는 카카오 정책지원팀 브런치(https://brunch.co.kr/@kakao-it)와 1boon(http://1boon.kakao.com/kakao-it)을 통해 PDF 형태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