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대표 송병준)은 2016년 실적 발표를 통해 연간 매출 1천623억원, 영업이익 46억원, 당기순이익 297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전년 대비 각각 7%, 41%, 48%가 증가한 것으로 역대 최대 매출과 순이익을 달성했다.
지난해 국내와 해외 매출은 각각 706억원, 916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매출은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별이되어라의 흥행에 따라 전년 대비 14% 상승했다. 해외에서는 드래곤 블레이즈, 크로매틱소울, MLB 퍼펙트 이닝 16 등이 꾸준히 인기를 얻으면서 해외 매출 비중은 전체 매출 대비 60%에 달했다.
지난해 4분기에는 매출 392억원, 영업손실 24억원, 당기순이익 32억 원을 기록했다. 신작 마케팅 비용 및 R&D 우수 개발 인력 확보 등으로 이익이 감소했으나 장기적인 투자라는 점에서 향후 성장의 밑바탕이 될 전망이다.
게임빌은 자체 개발 기대작 워오브크라운과 로열블러드를 비롯해 아키에이지 비긴즈, 프로젝트 원(가제), 엘룬, MLB 퍼펙트 이닝 라이브 등 10여 종 라인업으로 글로벌 공세에 나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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