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인증, 우리은행에 아이폰용 지문인증기술 공급

"계좌이체 할 때 비밀번호와 OTP 입력, 생체인증으로 대체"

컴퓨팅입력 :2017/02/07 15:20

한국정보인증(대표 김상준)은 우리은행에 아이폰용 지문인증기술을 공급했다고 7일 밝혔다.

아이폰용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앱에 적용된 한국정보인증 생체기반 공인인증서 기술 사용 예시1. 지문등록 후 인증서를 발급받고 로그인 화면으로 넘어가는 과정.

아이폰 사용자는 한국정보인증이 공급한 기술이 적용된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앱으로 계좌이체같은 금융거래에 공인인증서 비밀번호와 일회용비밀번호(OTP) 입력과정을 지문인증으로 대체할 수 있게 된다.

아이폰용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앱에 적용된 한국정보인증 생체기반 공인인증서 기술 사용 예시2. 로그인화면에서 생체로그인 방식을 선택하고 아이폰 터치ID 센서에 지문정보를 인식시키면 로그인 과정이 진행되는 모습.

한국정보인증은 우리은행에 공급한 기술을 '생체기반 공인인증서'라고 표현했다. 회사측은 단순히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지문인증으로 대체하는 방식이 아니라 스마트폰의 안전한 영역에 지문정보를 이용한 공인인증서를 발급하는 방식이며, 이 공인인증서가 3년간 유효하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백종현 팀장은 한국정보인증 생체기반 공인인증서 기술이 '바이오정보 연계 등 스마트폰 환경에서 공인인증서 안전 이용 구현 가이드라인'을 따라 개발됐으며 사람들이 더 편리하고 안전한 뱅킹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평했다.

김상준 한국정보인증 대표는 "우리은행의 아이폰에 이용 가능한 '생체기반 공인인증서' 출시는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희소식"이라며 "이를 계기로 ‘생체기반 공인인증서’가 다른 금융기관으로 더 확산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