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에도 포켓몬고와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리니지2)의 인기는 꾸준히 이어졌다.
포켓몬고는 전국 곳곳에 눈이 내리는 등 외부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러한 성과를 거둬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넥슨의 피파온라인3 모바일, 네시삼십삼분의 삼국블레이드 등도 설 연휴 기간과 맞물리며 인기가 상승했다.
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설 연휴기간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의 리니지2 레볼루션과 나이언틱(대표 존 행크)의 포켓몬고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매출 1, 2위를 차지했다.
넷마블게임즈는 설기간 리니지2와 모두의 마블이 매출 상위를 유지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설을 맞아 인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복주머니 이벤트를 실시하고 혈맹 아지트 오픈, 오만의탑 확장 등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의 즐길 거리를 더하며 흔들림 없이 1위를 기록했다.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도 설날을 맞이해 친구 초대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며 매출 3위를 유지했다.
또한 증강현실(AR)게임 포켓몬고는 설 연휴 기간 매출 2위에 올랐다. 타 국가에 비해 6개월 이상 늦게 출시했고 한파와 함께 전국 곳곳에 눈이 내리는 불리한 상황 속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누려 주목을 받고 있다.
포켓몬고의 이러한 성과는 높은 인지도를 가진 포켓몬이라는 지적재산권(IP)과 AR이라는 새로운 기술에 대한 호기심,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 등에 의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설 연휴를 맞아 넥슨이 서비스하는 피파온라인3M의 유독 눈에 띈다. 이 게임은 설을 맞이하며 14위에서 6위로 순위가 급격하게 올랐다.
피파온라인3M의 순위 상승은 설을 맞이해 제공하는 선수 팩과 함께 월드 레전드 선수팩을 제공하는 이벤트 등의 효과인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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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네시삼십삼분의 신작 삼국블레이드도 높은 수준의 그래픽과 액션성 그리고 자신의 성을 발전시키고 운영하는 전략성을 앞세우며 설에도 상위권을 유지했다.
업계 관계자는 “이번 설은 리니지2, 포켓몬고 등 새로운 게임이 등장해 시장을 변화시키고 있다"며 ”올해는 다양한 게임들이 등장해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