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 황창규)가 기업용 업무포털 서비스 비즈메카 이지 이용자가 10만명을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비즈메카 이지는 웹과 모바일이 연동되는 기업용 업무 포털이다. 메일, 그룹웨어, 회계, 인사 등 다양한 업무 기능 25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세금계산서, 메시징 등 5종을 유료로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1월 출시된 이 서비스는 1년 만에 10만영의 이용자를 모은 셈이다.
IT 기술과 서비스의 발달로 대부분의 대기업에서는 별도 시스템을 구축하지만, 비용이 부족한 중소기업은 관련 시스템 도입을 어려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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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메카 이지는 이런 중소기업을 위해 별도 프로그램을 깔거나 장비 없이 웹에서 로그인만 하면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웹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과도 연동해 쓸 수 있게 한 서비스다.
이선우 KT 기업서비스본부장은 “출시 1년이 채 지나지 않았는데도 비즈메카 이지에 관심을 보여주신 10만 기업고객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 드린다”며 “1월 연말정산 기능 오픈과 더불어, 올해에도 화상회의, 웹디스크, 신용정보조회, 차량업무일지, 복지몰 서비스 등을 출시하며 앞으로도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더 많은 기능들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