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회장 황창규)는 웹과 모바일 연동이 되는 기업용 업무 포털 서비스 '올레 비즈메카 이지'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KT는 2002년 중소기업 정부 지원사업으로 기업용 IT 솔루션인 '비즈메카'를 출시했으며, 비즈메카 서비스는 100만 명에 육박하는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올레 비즈메카 이지는 모바일 시대의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이용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PC와 모바일을 연계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업무할 수 있다. 또 기존에 각 개별 서비스 사이트에서 이용해야 했던 기업 필수 업무인 업무 메일, 그룹웨어, 회계, 인사 등의 다양한 기능을 한 화면에서 이용 가능하도록 개편했다. 더불어 중요 업무를 시각적으로 파악하기 쉽고, 개인별 맞춤형 업무화면을 구성할 수 있는 고객 친화적 UI/UX를 적용했다.
이처럼 올레 비즈메카 이지를 통해 중소기업의 다양한 업무 기능이 유기적으로 연동돼 조직원이 입력한 데이터는 실시간 공유되는 등 업무 편의와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또 사내 직원뿐만 아니라 원하는 경우 타회사 구성원과도 일정 공유, 문서 교환 등 협업이 가능해 중소기업 간 업무 관계망을 구축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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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올레 비즈메카 이지는 가입 즉시 전자결재, 기업SNS, 회계, 인사 등 기업 필수 업무 기능 18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추가로 필요한 기능은 서비스 스토어에서 구매해 한 화면에서 모든 업무 메뉴 이용이 가능하다.
KT 기업솔루션본부 이선우 본부장은 “메일, 그룹웨어, 회계, 인사 등 다양한 업무 기능을 무료로 제공해 아직 IT를 도입하지 않은 중소기업의 정보화 수준을 높이고, 업무환경을 혁신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출시 이후에도 이용 기업의 요구를 반영해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업무기능을 지속적으로 확대, 제공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