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대규모 업데이트

3일간 순차적 실시

홈&모바일입력 :2017/01/20 10:04

현대엠엔소프트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니 넥스트 등 주요 내비게이션 지도 소프트웨어에 대한 대규모 정기 업데이트를 3일간 순차적으로 실시했다.

지니, 지니 넥스트V4 등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내비게이션 단말기 사용자는 현대엠엔소프트 홈페이지 내 업데이트센터를 통해 최신 지도 업데이트를 받으면 된다.

이번 정기 업데이트는 고품격 프리미엄급 리얼3D ‘지니 넥스트V4(GINI Next V4)’를 비롯 지니 넥스트V3, 지니(GINI), 자동차용 맵피(MAPPY) 등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지니, 지니 넥스트 등 소프트웨어를 탑재하고 있는 내비게이션 단말기는 최신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설 명절을 대비해 전국 각지의 최신 도로정보 반영을 비롯 내비게이션 사용 편의성 차원의 안전운행 데이터 적용 등이 동시에 실시돼 운전자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지니 넥스트 기준으로 고속도로, 국도, 일반도로, 국지도/지방도 등 전국의 주요 도로의 신규 개통 및 변경 개통 구간 25곳이 반영됐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주요 고속도로 업데이트 내역으로 경기도 광주시 광주원주고속도로 신규 개통, 대구 동구 대구부산고속도로 동대구JC~동대구IC 간 가변차로 신규 개통, 경상북도 상주시 상주영덕고속도로 낙동JC~영덕JC 신규 개통 등 8개 구간, ▲주요 국도에는 전북 전주시 국도21호선 용정~용진 간 도로 신규 개통 등 6개 구간, ▲주요 국지도/지방도에는 강원도 원주시 지방도409호선 만종2교 부근~신평초등학교 부근 도로 선형 변경 개통 등 5개 구간, ▲주요 일반도로에는 경남 사천시 송포교차로 연결도로 선형 변경 개통 등 6개 구간이 각각 최신 업데이트됐다.

또한 안전운행 업데이트 내역에는 과속단속, 교통정보 수집, 과속방지턱, 어린이 보호, 주정차 단속, 신호위반 단속 등 1,935곳에 대한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설 연휴를 즐길 수 있는 지역 축제, 맛집, 휴게소 등 다양한 여행 정보도 업데이트했다.

관련기사

한편, 현대엠엔소프트이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 ‘맵피(mappy)’에 대한 최신 지도 업데이트를 최근 실시한 바 있다.

현대엠엔소프트 관계자는 “대규모 차량 이동에 따른 교통혼잡이 예상되는 설 명절을 맞아 각종 최신 지도 정보를 담고 사용자 편의성에 만전을 기했다”며 “운전자들이 미리 최신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받아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귀성길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