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앱스토어서 페북 메신저 제친 무료 앱은?

인터넷입력 :2017/01/05 17:24

손경호 기자

애플 앱스토어에 소셜네트워크 무료 앱 부문에서 페이스북 모바일메신저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던 앱은 모바일 소개팅앱인 '아만다'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무나 만나지 않는다'의 줄임말인 아만다를 서비스 중인 넥스트매치(대표 신상훈)에 따르면 아만다는 지난 1월1일 기준 애플 앱스토어 소셜 네트워킹 부문 다운로드 1위를 기록했다. 최고매출 부문에서는 카카오톡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아만다를 최근 앱 아이콘 변경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 변화, 서비스 성능 향상을 위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 업데이트를 통해 눈에 보이는 서비스의 외관부터 내부 품질에 이르기까지 기존과 달라진 모습을 선보인다.

먼저 서비스를 대표하는 앱 아이콘 이미지가 인연의 연결과 맺음을 상징하는 심플한 리본 이미지로 변경됐다. 또한 서비스 전반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개선했다. 하루에 두 명씩 이상형을 추천하는 '오늘의 카드'와 아만다 회원들을 심사하는 탭이 분리되며 서비스 이용이 보다 쉬워졌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이와 함께 서비스 품질과 관련해 이용자들의 이상형을 매칭하는 시스템을 개선하고, 서비스 이용 속도를 향상시켰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신상훈 넥스트매치 대표는 "아만다의 대규모 업데이트는 보이는 것뿐 아니라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이용자들의 편의를 고려해 진행됐다"며 "2017년 새단장을 마친 아만다에 대해 앞으로도 많은 사랑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