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Online to Offline) 전문가로 알려진 안병익 식신 대표가 사회현상부터 자연현상까지 연결의 비밀을 다룬 책 '커넥터 - 세상을 지배하는 힘'(영림카디널)을 출간했다.
이 책은 물리적 한계를 넘어 모든 구성원이 하나로 얽혀 있는 '초연결 시대'인 오늘날, 연결을 구성하는 개체들이 어떻게 영향을 주고받고 조직화하면서 새로운 변화를 일으키는지, 그 과정에서 인간의 심리가 어떻게 작용하는지 다양한 사례를 들어 쉽게 설명한다.
특히 엄청난 광고비를 쏟아 붓지 않았는데도 입소문만으로 1천만 관객을 모으는 영화, 인기 맛집 앞에서 차례를 기다리며 줄을 서는 사람들, 단기간에 유튜브 최고 조회 수를 기록한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도 연결의 힘으로 풀이한다.
1919년 3.1 운동은 전국으로 확산돼 수개월 만에 전 인구의 10퍼센트인 200만 명이 참여하는 전국적인 운동이 펼쳐졌다. 지금처럼 시위 소식을 중계해줄 TV, 통신, 인터넷, SNS가 없었음도 소식이 급속도로 퍼져 나갈 수 있었던 배경에는 철도라는 물리적 연결과 종교조직이라는 인적 연결이 있었다.
관련기사
- 식신 "스키장·온천 인근 맛집 찾아보니"2017.01.04
- 식신, 中 알리페이에 서울 맛집 정보 제공2017.01.04
- 식신, '韓 O2O 비전 및 상생 파트너 세미나' 개최2017.01.04
- 맛집 배달앱 '식신 히어로' 오픈..."쉑쉑버거도 배달"2017.01.04
안병익 대표는 그동안 수차례의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쓴 책 커넥터에서 세상을 지배하는 힘으로 연결을 지목한다. 더 나아가 물질의 변화, 철새들의 군무, 바이러스의 확산, 여론의 형성, 유행, 금융시장 붕괴 등 우리가 무심코 지나치는 수많은 자연 및 사회 현상들의 이면에도 숨은 연결의 법칙이 있다고 설명한다.
안 대표는 “연결은 모든 것에 존재한다. 우리에게는 연결 현상을 정확하게 볼 수 있는 혜안이 필요하다”며 “이 책을 통해 앞으로 우리에게 나타나는 현상들을 연결의 관점에서 정확히 꿰뚫어 보고 이해할 수 있는 통찰의 눈을 갖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