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문서관리플랫폼 업종별 공급사례 공개

"식품수출, 의약품개발, SI 업체서 생산성 높여"

컴퓨팅입력 :2016/12/28 13:59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문서관리플랫폼 랩소디(Wrapsody)를 도입한 기업 사례를 공개하며 해당 솔루션이 제조, 서비스, 공공 등 여러 분야에서 생산성과 보안성을 높였다고 28일 밝혔다.

랩소디는 문서식별기술을 활용해 서버와 개인PC에 분산된 문서를 관리하는 플랫폼이다. 문서공유, 버전관리로 생산성을 높이고 문서자산을 보호하는 보안기능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파수닷컴은 올하반기 랩소디 영업,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제조, 유통, 서비스, 공공 부문 도입 사레를 확보했다며 일부 사례를 소개했다.

파수닷컴 문서관리플랫폼 랩소디 도입사례 소개자료 일부.

식품수출회사 삼진글로벌넷은 랩소디를 활용해 시시각각 바뀌는 국내외 상품 및 가격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삼진글로벌넷 전근하 전산팀장은 "실시간 정보 공유뿐아니라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한 정보확인, 정보 보안 문제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됐다"며 "업무 생산성과 보안을 동시에 높일 수 있어 만족한다"고 말했다.

의약품 개발업체 에스텍파마는 회사 문서 저장 수단을 사내 네트워크 드라이브에서 랩소디로 바꾸면서 사용자 개입 없이 문서를 서버에 자동 저장하고 퇴사자 문서도 별도 백업을 필요로 하지 않게 됐다. 또 태그 구조와 검색 조건 지원으로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게 됐다. 에스텍파마 황성봉 정보화팀장은 "문서 사용현황과 열람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해줘 업무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파수닷컴은 시스템통합(SI) 프로젝트에 랩소디를 활용해 산출물을 관리하는 에이블정보기술 사례를 소개하며 외부유출 방지, 형상관리, 문서 자산화에 효과를 얻었다는 평가도 전했다. 이밖에 제조공정 규격 문서를 출력물 유통방식에서 랩소디로 바꾸면서 정보 불일치 문제의 원인규명과 책임소재를 밝힐 수 있게 됐다는 한 철강제품 생산업체 사례도 언급됐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올해 10월 미국 가트너 심포지움 행사에서 얻은 호응과 국내 레퍼런스 확대에 따라 글로벌 시장 선점에 초점을 두고 개발한 랩소디가 내년 국내외서 큰 주목과 확산을 가져올 것"이라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