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셰익스피어 라이브' VOD로 제공

셰익스피어 라이브, U+tv와 U+비디오포털서 제공

방송/통신입력 :2016/12/28 11:19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영국 로열 셰익스피어 극단 제작의 셰익스피어 서거 400주년 기념 공연 '셰익스피어 라이브'를 IPTV 서비스 ‘U+tv’와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 ‘U+비디오포털’에서 VOD로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셰익스피어 라이브는 영국 공영방송 BBC와 영국 로열 셰익스피어 극단(RSC, Royal Shakespeare Company)이 셰익스피어 서거 400주년을 맞이해 그의 고향인 영국 스트랫퍼드 어폰 에이번에서 서거일인 4월 23일에 맞춰 단 1회 무대에 올려진 공연이다.

이 공연은 영국과 유럽 약 360여 개의 극장은 물론 미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핀란드, 노르웨이, 호주, 러시아 등 전세계 TV와 극장에서 상영됐으며, 영국 BBC 채널 생방송 당시 총 150만명 이상이 시청한 바 있다.

관련기사

LG유플러스측은 U+비디오포털에서는 비디오포털 TV월정액 가입자를 대상으로 무료 제공하고, U+tv에서는 VOD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정대윤 LG유플러스 IPTV서비스담당은 “연말 공연장을 찾기 힘든 고객들이 수준 높은 해외 유명 공연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VOD 서비스를 기획했다”라며, “특히 겨울 방학을 맞아 온 가족이 '셰익스피어 라이브'를 비롯한 다양한 고품격 공연예술 콘텐츠를 즐기며 따뜻한 연말을 보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