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내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7’에서 스마트 TV 주요 신규 서비스를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하는 신규 서비스 ‘스포츠’, ‘뮤직’, ‘TV 플러스’는 TV 사용자의 행태를 고려해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포츠 서비스는 사용자가 선호하는 팀의 라이브 경기를 놓치지 않도록 찾아서 알려주고, 라이브 방송 뿐만 아니라 스포츠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되는 콘텐츠까지 통합해 보여준다. 2017년형 삼성 스마트 TV의 첫 화면인 스마트 허브에서 스포츠 아이콘에 커서를 올리면 좋아하는 팀의 경기 현황과 연관 콘텐츠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회사는 이종격투기(UFC)와 엔비씨 스포츠(NBC Sports) 등 주요 스포츠 콘텐츠 파트너들과 협력을 지속 추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뮤직 서비스는 사용자들이 TV로 여러 음악 서비스를 즐기고 있는 것에 착안해 마련됐다. 기존에 구독하는 서비스에 관계없이 사용자가 좋아하는 음악을 스마트 TV 첫 화면에서 간편하게 찾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시청 중인 방송의 배경음악을 스마트 TV의 ‘뮤직’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무엇인지 알려주고 다시 감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음악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를 비롯해, 아이하트 라디오, 냅스터, 디저, 비보, 시리우스 엑스엠, 멜론, 벅스 등 국내·외 주요 음악 서비스 업체와 제휴하고 있다. 2017년에는 국내를 비롯한 미국·영국 등 주요 7개국에 출시할 계획이다.
TV 플러스는 삼성 스마트 TV 사용자들이 광고 기반의 비디오(OTT·Over The Top) 콘텐츠를 주제별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채널형 서비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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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CES 2017’에서 미국향과 유럽향 ‘TV 플러스’를 공개하고 4K와 HDR(High Dynamic Range)과 같은 프리미엄 비디오 콘텐츠를 사용자들이 손쉽게 즐길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이원진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지속적으로 TV 사용자의 시청 형태를 분석해 새롭고 풍부한 스마트 TV 경험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