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14년 만에 상륙한 '2017 올 뉴 링컨 컨티넨탈'을 앞세워 국내 초대형 플래그십 시장에 새롭게 출사표를 던졌다.
이 시장은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BMW '7시리즈', 아우디 'A8', 렉서스 'LS', 캐딜락 'CT6' 등 수입차종은 물론 제네시스 'EQ900', 기아차 'k9' 등 국산차종도 포진돼 있어 주도권 다툼이 치열한 차급이다.
정재희 포드코리아 사장은 30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2017 올 뉴 링컨 컨티넨탈'의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새롭게 돌아온 링컨 컨티넨탈은 경쟁 차종으로 꼽히는 벤츠 S클래스, BMW 7시리즈, 아우디 A8보다 3분의 2도 안 되는 가격을 갖췄다"면서 "링컨 100년 역사에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우아하면서도 파격적인 디자인을 접목한 대표 플래그십 세단으로 국내 대형 럭셔리 세단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그는 특히 "수많은 브랜드의 차들이 럭셔리를 표방하지만 진정한 럭셔리 세단은 감출 수 없는 아우라가 있다"면서 "컨티넨탈은 그런 아우라를 가지고 있으며 시대를 앞서가는 독창적인 신비함과 기술을 담아 만든 걸작이자 럭셔리의 결정체"라고 강조했다.
포드 코리아는 신형 링컨 컨티넨탈을 올 연말까지 국내 시장에서 200대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판매가 본격화되는 내년에는 연간 1천500대 이상 팔아치운다는 목표를 세웠다.
정 사장은 "내년에는 BMW 7시리즈를 제치고 수입 플래그십 세단 시장에서 2위를 차지할 것"이라며 "신형 링컨 컨티넨탈을 필두로 아메리칸 럭셔리의 상징으로서 브랜드 가치를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형 링컨 컨티넨탈의 외관은 링컨 시그니처 그릴과 LED 헤드램프의 전면부터 차체를 타고 흐르는 측면의 보디라인, 일자형 LED 테일램프 등으로 링컨 고유의 모던함을 강조했다. 링컨 최초로 도입된 'e-랫치도어'는 버튼을 가볍게 터치하는 동작만으로도 차 문을 쉽게 여닫을 수 있다.
인테리어는 전용기의 일등석과 최고급 가구에서 영감을 받아 설계됐다. 앞 좌석에는 30-웨이 퍼펙트 포지션 시트가 적용돼 30가지 방향으로 시트의 세부 조절 및 탑승자의 신체 굴곡과 몸무게에 맞춘 최적화된 세팅이 가능하며 마사지 기능, 열선 및 통풍 기능도 포함됐다. 뒷좌석 승객을 위한 리어시트 패키지는 폴딩 암레스트에 위치한 컨트롤 패널을 통해 전동 리클라이너 시트와 멀티 컨투어 마사지 기능, 열선 및 통풍 기능 등을 조절할 수 있다.
이 차에 탑재된 3.0 V6 GTDI 엔진은 역대 링컨 역사상 가장 강력한 최고출력 393마력의 힘과 최대 토크 55.3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0.02초마다 노면 상태를 모니터링 해 가장 안정적인 승차감과 핸들링을 제공하는 '링컨 드라이브 컨트롤'도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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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안전·편의사양도 탑재됐다. 스탑앤고 기능이 추가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시속 30km/h 이하에서도 앞차와의 거리를 스스로 유지하며 앞차 정지 시 자동으로 브레이크가 작동한다. 또 3초 이내에 정차한 후, 앞차가 출발하면 자동으로 출발한다.
판매 가격은 리저브 8천250만원, 프레지덴셜 8,94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