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전화 문자 서비스를 PC, 태블릿,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 스마트홈 등 이종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콜싱크’를 28일 출시한다.
서비스 명칭 콜싱크는 모든 디바이스에서 동시(Sync)에 전화(Call)를 연결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전화통화와 문자메시지 내역을 PC와 동기화된다. 기존에 PC에서 보낸 문자를 스마트폰에서 볼 수 없었지만 콜싱크를 통해 가능해졌다.
실제 콜싱크를 쓰면 PC 화면에서 음성 또는 영상 통화를 팝업 알림으로 알 수 있고, 문자메시지를 PC 상에서 받고 보낼 수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는 SK텔레콤 가입자가 아니더라고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전용 앱을 설치하고 콜싱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관련 프로그램을 내려받으면 된다.
T맵, T전화, 클라우드베리와 같이 콜싱크도 타사 가입자에 개방한 점이 눈길을 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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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SK텔레콤은 콜싱크의 PC 연동에 이어 연내에 태블릿, 이후 스마트 냉장고와 TV 등 가전에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에도 음성으로 전화를 걸고 받고, 문자메시지를 읽어주는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윤원영 SK텔레콤 생활가치부문장은 “콜싱크는 전화와 문자를 스마트폰에서만 이용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통신 플랫폼 간 장벽을 허물 수 있는 마중물과 같은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스마트폰 이후의 시대를 대비한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개발하고 선보여 고객의 숨은 요구까지 채워줄 수 있는 서비스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