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는 1인가구를 겨냥해 출시한 미니 가전 제품들의 누적판매가 200만대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국내 가전시장에서 새로운 소비자층으로 떠오르는 '싱글족'을 겨냥해 동부대우전자는 소형 드럼세탁기를 필두로 업계 최초 벽걸이 드럼세탁기, 15L 전자레인지, 최소형 콤비냉장고,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등 크기는 작지만 실속있고 디자인을 강조한 미니 가전제품을 매년 꾸준히 출시해왔다.
지난 2009년 출시한 소형 세탁기 누적판매 50만대, 2010년 출시한 15리터 전자레인지 누적판매 110만대, 2011년 출시한 콤비냉장고 누적판매 20만대, 2012년 출시한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누적판매 12만대, 2013년 출시한 다목적 냉장고 누적판매 5만대, 2013년과 2014년 잇따라 출시한 레트로 스타일 클래식 냉장고와 전자레인지가 각각 누적판매 4만대를 기록했다.
동부대우전자는 만족도가 높은 제품에는 과감히 투자하는 싱글족이 늘어나는 추세를 발빠르게 포착해 ▲공간활용성 ▲디자인 ▲프리미엄급 성능을 갖춘 '프리미니(Pre-mini)' 제품을 잇따라 출시,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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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대우전자의 내수 매출 가운데 싱글족을 겨냥한 미니 가전 제품들이 차지하는 비중은 현재 25%에 육박한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경제력을 기반으로 홀로 생활하는 싱글족이 확산되는 가운데 가구 구조 변화와 지속된 경기 불황 영향으로 1인가구 가전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며 "1인가구 중 20~30대 젊은층이 증가하는 만큼 공간활용도가 높고 실용적이면서도 젊은 취향의 디자인을 구현한 미니 가전 라인업을 강화해 1인가구 가전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