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QM3 에투알 화이트' 출시...2천440만원

화이트 바디·블랙 루프·블루 포인트 인테리어 조합

카테크입력 :2016/11/20 10:05    수정: 2016/11/20 15:44

정기수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QM3의 에투알 화이트(Etoile White) 모델 판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QM3 에투알 화이트는 '별, 인기스타'를 뜻하는 프랑스어 에투알의 의미처럼 밤하늘의 별처럼 반짝이는 펄 감(感)의 화이트 바디에 블랙 루프가 투톤을 이룬 모델이다. 또 차량 앞뒤에 실버 스키드로 포인트를 더하고, 내부에 블루 메쉬드 포인트 콤비 시트와 블루 포인트의 크롬 프로스트 인테리어를 가미했다.

QM3 최고급 트림 RE 시그니처의 세 번째 모델인 에투알 화이트의 가격은 2천440만원이다. 기존 RE 시그니처 가격보다 40만원 인하됐다. 고급형 룸·맵 램프, 알루미늄 페달, 선바이저 조명, 선글라스 케이스가 포함된 프리미엄 팩과 전자식 룸미러(ECM) 등 다양한 고급 사양이 적용돼 합리성과 가성비를 갖췄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QM3 에투알 화이트(사진=르노삼성)

이번 에투알 화이트 출시로 선택 가능한 QM3의 컬러 조합 역시 총 11가지로 늘어났다. 르노삼성은 칸느 블루, 소닉 레드 등 유채색 계열에 에투알 화이트가 추가됨에 따라 QM3 수요의 저변이 더욱 넓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한편 QM3는 지난 10월 전달 대비 2배가량 판매가 늘어난 2천104대가 판매되면서 소형 SUV 시장에서 기아차 니로를 제치고 판매2위로 부상했다. 르노삼성은 QM3 판매 확대를 위해 이달 들어 조건에 따라 최고 250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마케팅 방실 이사는 "QM3 에투알 화이트는 내부에서도 높은 볼륨을 차지할 것으로 기대가 높은 특별한 컬러"라며 "앞으로도 개성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선택의 폭을 넓히는 모델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QM3 에투알 화이트 실내(사진=르노삼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