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폴더형 3G 피처폰 ‘LG 와인 3G’를 1일 KT를 통해 출시한다. 지난 2012년 이 회사가 선보였던 와인 샤베트 이후 4년만에 국내에 나오는 피처폰이다.
LG 와인 3G는 문자를 쉽고 정확하게 입력할 수 있도록 버튼이 넓은 물리 키패드를 탑재했다. FM 라디오, 주소록, 문자, 카메라 등 손쉽게 실행할 수 있는 전용 버튼도 별도 탑재했다.
중장년층을 위한 편의 기능도 두루 갖추고 있다. 모든 메뉴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메뉴 읽어주기’, 메뉴의 글자 크기를 키워서 보여주는 ‘큰 글자 표기’, 특정 주파수 대역(1~2KHz) 청취가 어려운 노년층을 위해 해당 대역의 음역을 증폭하는 ‘시니어 모드’ 등을 지원한다.
아울러 색맹, 색약 등 저시력자를 위해 화면의 색상 대비를 크게 조절하는 ‘색 반전’ 기능을 탑재했다. 한쪽 귀가 잘 안 들리는 고객을 위해 이어폰 착용 시, 좌우 구분 없이 소리를 하나로 합쳐서 출력하는 ‘모노 오디오’ 기능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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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상은 브라운과 레드 두 가지다. 출고가는 14만3천원.
이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모바일그룹장은 “와인폰 시리즈는 중장년층 고객에 최적화한 ‘효도폰’의 대표주자”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층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맞춤형 제품을 지속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