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는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자동차 타이어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한국품질만족지수 평가 항목에서 한국타이어는 성능과 신뢰도, 안전 등 '사용품질'과 이미지, 인지도, 신규성 등 '감성품질' 모두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스마트 케어' 시스템을 운영하는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도 타이어 전문점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상품 및 서비스 품질 모두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은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우수한 상품뿐만 아니라 글로벌 일류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상품 특성을 반영해 개발한 종합지표다. 해당 기업의 제품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 및 해당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고객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한다.
관련기사
- 한국타이어, 日 굿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2016.10.04
- 한국타이어, 겨울용 타이어 구매 고객 대상 스마트케어 이벤트2016.10.04
- 한국타이어, 스카니아 트럭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2016.10.04
- 한국타이어, 토요타 시엔타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2016.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