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 LOL 대회 수익 일부 상금에 적용

게임입력 :2016/09/23 13:30    수정: 2016/09/27 17:47

라이엇게임즈(한국 이승현)가 보다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 생태계 구축을 위한 미래 e스포츠 계획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획은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의 현재와 미래’라는 이름으로 LoL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수 세대 동안 지속될 글로벌 차원의 e스포츠 생태계 조성이라는 비전과 그 달성을 위한 현재와 미래의 계획 등이 포함됐다.

라이엇게임즈는 무엇보다 LoL e스포츠의 미래를 위한 3가지 단계로 팬덤과 경제성 그리고 안정성을 강조했다. 더불어 LoL e스포츠의 미래를 위해 정상급 프로 선수들이 충분한 보상을 누리는 동시에, 각 프로 팀들이 번성하는 사업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

프로 팀들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프로 팀들과 선수들이 보다 안정적인 미래를 보장받으며, 지속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2016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을 시작으로 게임 내 콘텐츠를 활용하여 프로 팀 및 선수들을 위한 추가적인 매출원을 창출할 예정이다. 금년도 출시되는 챔피언십 스킨과 와드에서 발생하는 매출액의 25%는 2016년 월드 챔피언십 상금으로 추가한다.

마찬가지로 내년도 챌린저 스킨에서 발생하는 매출액의 25%는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의 총 상금에 더해질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 측 설명에 따르면, 이와 같은 룰에 따라 지난 해 매출을 기준으로 월드 챔피언십의 상금 규모를 예상할 시 약 2배 규모에 이를 정도로 증액될 것이라 한다.

올해 롤드컵의 우승팀을 시작으로, 팀 챔피언십 스킨에서 발생한 매출의 25%를 스킨 제작에 영감을 준 선수들과 팀, 그리고 해당 리그에 분배된다. 과거 챔피언들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기존 팀 챔피언십 스킨들에서 발생한 매출의 25% 역시 해당 팀과 리그에 분배될 예정이다. 세부적인 진행 방식 및 적용 시기 등의 부분은 금번 발표에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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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에는 팀 브랜드를 활용한 게임 내 아이템과 같은 새로운 매출 공유 기회를 개척하는 동시에 소환사 아이콘 수익 분배도 증대시킨다. 당장 팀간 매출에 발생할 격차를 완화하는 차원에서 2017년에는 지역별로 필요한 수준의 지원금을 결정해 각 팀에 일정 수준의 수입을 보장할 계획이다.

이는 역대 롤드컵 우승팀 및 리그에 대한 소급적 보상을 제외하더라도, 프로 팀과 선수들에게 수십억 원에 달하는 추가 매출로 이어질 것으로 예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