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IFA에서 유럽향 패밀리허브 공개

유럽 지역 선호 하냉동 방식 패밀리허브

홈&모바일입력 :2016/08/28 11:00

삼성전자가 IFA 2016에서 유럽 소비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BMF 타입의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처음으로로 선보인다.

유럽향 패밀리허브 신제품은 상냉장, 하냉동 방식의 2도어 타입으로 냉각기가 냉장실과 냉동실에 각각 위치한 독립냉각 시스템 ‘트윈 쿨링 플러스’와 ‘미세정온기술’이 적용됐다.

트윈 쿨링 플러스는 냉장실의 수분량을 최대 70% 수준까지 유지해줘 식재료를 기존 냉각방식보다 더 오랫동안 시들지 않고 생생하게 보관해주고 냉장실과 냉동실 간 냄새 섞임 걱정도 없다. 미세정온기술은 냉장실 온도 편차가 ±0.5℃로 뛰어난 정온유지가 가능케 하고, 서랍식 ‘셰프존’으로 육류나 생선을 보관할 때 재료 본연의 질감이 살아나고 영양분 손실이 최소화되어 더 오래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유럽향 패밀리허브는 상칸 냉장실 외부에 21.5인치 터치스크린, 내부 3대의 카메라가 장착돼 있다. 이를 통해 ▲보관중인 식품을 터치스크린은 물론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는 ‘푸드알리미’ ▲글로벌 레시피 다운로드 1위인 ‘올레시피’와 미슐랭 스타 셰프들의 노하우가 담긴 ‘클럽 드 셰프 레시피’ 앱 ▲필요한 식재료를 정리해 스마트폰으로 확인 가능한 ‘쇼핑리스트’ ▲식재료를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으로 구성된 ‘푸드 매니지먼트’ 기능 등을 활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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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식재료 보관뿐 아니라 가족의 즐거운 소통을 위한 ‘패밀리 커뮤니케이션’, 주방에서 음악과 영상을 즐길 수 있는 ‘키친 엔터테인먼트’,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스마트홈’ 등을 통해 주방을 단순히 가족 생활의 중심이 되는 공간으로 끌어들인다.

서병삼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은 “삼성 패밀리허브가 유럽 지역 특성에 맞춰 새로운 타입으로 출시되며 라인업을 확대했다”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패밀리허브 등 소비자를 배려한 신제품들로 삶을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만들어주고 지속적으로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