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모바일 블로그에 개인화 기능을 추가했다. 개인화 할 수 없는 타 SNS와 차별화 되도록 자율성 기능을 강화한 개편이다.
네이버는 개편을 통해 모바일 블로그 커버 페이지를 각기 다른 모습으로 구성하고 자신만의 개성을 강조할 수 있도록 했다고 2일 밝혔다.
새로운 모바일 네이버 블로그 홈 편집 메뉴에서는 전체 화면의 절반이 넘는 커버 스타일을 8가지 중 하나로 선택할 수 있다. 개인 모바일 블로그 첫화면에 노출되는 커버는 해당 블로그의 주제나 방향성을 가장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네이버 관계자는"네이버 블로그는 이미지나 동영상, 텍스트 등 원하는 콘텐츠 위주로 구성할 수 있도록 열려있다"며 "전체 화면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커버에 이미지 비중을 늘릴 수 있어, 여행, 뷰티, 인테리어 블로거들은 물론, 블로그를 통해 자신의 사업을 홍보하는 중소상공인들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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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블로그 커버를 구성하는 5개의 블록-외부채널글, 외부채널 목록, 인기글, 소개글, 수상내역-의 노출 여부 및 노출 순서를 직접 설정할 수 있게 됐다. 향후 해당 영역에는 일정, 예약, 네이버 스토어팜 제품 목록 미리 보여주기 등의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네이버 측은 "블로그가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도와 목표, 개성을 더욱 편리하고 확실하게 발현하는 개별화된 플랫폼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개편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