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이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동영상을 추천하는 기능을 도입한다. 인스타그램 검색 탭의 상단에 '회원님이 좋아할 만한 동영상' 섹션을 통해 사람별로 관심 있어 할 만한 동영상을 선별해 보여준다.
지난 6개월간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의 동영상 시청시간은 150% 나 증가했다. 회사 측은 이번 업데이트가 이러한 사용자들의 관심을 반영해 더욱 다채롭고 색다른 동영상을 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회원님이 좋아할 만한 동영상'은 각 사용자가 팔로우하는 계정,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남긴 콘텐츠 및 해시태그 등을 바탕으로 선정된다. 자신이 관심 있는 동영상에 '좋아요'를 많이 누를수록 더욱더 내가 좋아할 만한 동영상을 만날 수 있게 된다.
관련기사
- 네이버 블로그, 페북-인스타그램도 품는다2016.07.26
- 인스타그램, 사용자 5억 명 돌파2016.07.26
- 아이폰 사진앱에서 인스타그램에 바로 공유 가능2016.07.26
- 인스타그램, '광고 귀재' 페이스북 따라하나2016.07.26
![](https://image.zdnet.co.kr/2016/07/26/hjan_YtzKLmGdzENAOY6.jpg)
간혹 마음에 들지 않는 동영상이 보인다면 게시물의 오른쪽 상단 버튼을 눌러 '이 게시물 유형 적게 표시'를 선택하면 유사한 동영상을 보여주지 않도록 최적화한다.
인스타그램은 꾸준히 높아지는 동영상 콘텐츠의 인기를 반영해 게시할 수 있는 동영상의 길이를 15초에서 60초로 늘리고, 예전에 표시되지 않았던 조회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동영상과 관련된 서비스를 지속해서 강화해 온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