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이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동영상을 추천하는 기능을 도입한다. 인스타그램 검색 탭의 상단에 '회원님이 좋아할 만한 동영상' 섹션을 통해 사람별로 관심 있어 할 만한 동영상을 선별해 보여준다.
지난 6개월간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의 동영상 시청시간은 150% 나 증가했다. 회사 측은 이번 업데이트가 이러한 사용자들의 관심을 반영해 더욱 다채롭고 색다른 동영상을 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회원님이 좋아할 만한 동영상'은 각 사용자가 팔로우하는 계정,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남긴 콘텐츠 및 해시태그 등을 바탕으로 선정된다. 자신이 관심 있는 동영상에 '좋아요'를 많이 누를수록 더욱더 내가 좋아할 만한 동영상을 만날 수 있게 된다.
관련기사
- 네이버 블로그, 페북-인스타그램도 품는다2016.07.26
- 인스타그램, 사용자 5억 명 돌파2016.07.26
- 아이폰 사진앱에서 인스타그램에 바로 공유 가능2016.07.26
- 인스타그램, '광고 귀재' 페이스북 따라하나2016.07.26
간혹 마음에 들지 않는 동영상이 보인다면 게시물의 오른쪽 상단 버튼을 눌러 '이 게시물 유형 적게 표시'를 선택하면 유사한 동영상을 보여주지 않도록 최적화한다.
인스타그램은 꾸준히 높아지는 동영상 콘텐츠의 인기를 반영해 게시할 수 있는 동영상의 길이를 15초에서 60초로 늘리고, 예전에 표시되지 않았던 조회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동영상과 관련된 서비스를 지속해서 강화해 온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