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자사 온라인 사이트나 모바일앱에서 직접 지역 행사 티켓을 구입할 수 있는 새로운 파일럿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다.
최근 벤처비트등 여러 외신은 페이스북이 미국서 온라인 행사 입장권 판매 사이트인 이벤트브라이트, 티켓마스터와 제휴해 해당 사이트에 가지 않아도 페이스북에서 행사 티켓을 살 수 있도록 테스트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페이스북 측은 의미있는 지역 행사가 있으면 여러 페이스북 사용자들에게 알리고는 있지만, 행사 티켓을 구입하는 수단이 없다고 생각해 이러한 기능을 넣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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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은 입장권 판매 회사와 협력해 사용자의 이름이나 결제 정보 등을 받고 쉽게 페이스북 내에서 예매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페이스북의 이러한 시도를 보아 지금은 지역 행사에 한정돼 있는 행사 입장권 판매가 추후 콘서트 티켓이나 영화, 연극 등으로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