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이달 1일부터 3일까지 2박 3일간 서울 강남 리츠칼튼 호텔에서 전 세계 42개국 서비스 대표자 6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6 글로벌 고객만족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현대차는 전 세계 고객과 최접점에 위치한 각국 서비스 네트워크 대표자들에게 고객 서비스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해 설명하고, 고객의 요구를 신속하게 파악해 고객만족을 실천해나갈 수 있도록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
이번 글로벌 고객만족 세미나는 ▲해외서비스 혁신 전략 ▲친환경차 시장 현황 및 추진 전략 ▲미래자동차 시장 트렌드 및 미래 커넥티드 서비스 전략 ▲각국 고객경험 차별화 우수사례 공유 ▲제네시스 브랜드 서비스 차별화 전략 등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미국 소비자 고객만족도 전문기관 제이디 파워와 영국의 고객만족도 컨설팅 업체 아우라의 외부 전문가 특강을 통해 고객 트렌드 분석 및 서비스 대응 전략, 현대차의 고객만족 경쟁력 분석 및 개선 제언의 시간을 가졌다.
세미나에 참석한 남아프리카공화국 현대차 대리점 마이클 로드씨는 "세계 각국의 고객만족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다양한 고객경험 차별화 프로그램 등을 통해 현대차의 고객 최우선 의지를 느낄 수 있었다"며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현대차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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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현대차는 자동차업계 최초로 서비스 현장에 스마트 기기를 도입해 소비자가 한 눈에 서비스 과정을 알아볼 수 있는 '워크숍 오토메이션 시스템'과 최첨단 모바일 디지털 차량 진단기기를 이용해 장소에 관계없이 차량 정비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디지털 비포서비스' 등 디지털 서비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정비 서비스 디지털화, 서비스 시설 개선 등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나아가 고객 감동을 위한 혁신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