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3일부터 이달 말까지 'LG G5'의 광각 카메라를 활용한 사진·영상 공모전 'G5와이드 갤러리'를 연다고 밝혔다.
'G5' 사용자라면 누구나 G5 '기프트팩' 애플리케이션에서 신청하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기프트팩'은 'G5'의 기본 설치 앱으로 'G5' 사용자를 위한 이벤트와 혜택 정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담겨있다.
공모 부문은 '광각사진 작품전'과 '팝아웃 픽처(Pop-out Picture) 작품전' 두 종류다. '광각사진 작품전'에 참여하려면 동일한 대상을 일반 모드와 135도 광각 카메라로 각각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팝아웃 픽처 작품전'에는 팝아웃 픽처 기능으로 촬영한 사진 또는 영상을 응모할 수 있다. '팝아웃 픽처'는 일반각과 광각 카메라로 동시에 촬영한 사진을 한 화면에 액자처럼 겹쳐 보여주는 기능이다.
'G5'에 탑재된 135도 광각 카메라는 스마트폰 내장형 카메라로는 세계 최대 화각이며, 일반 스마트폰 카메라보다 약 1.7배 넓게 촬영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사람의 시야각이 약 120도임을 감안하면 사람의 눈길이 미치지 않는 곳까지 촬영 가능하다. 특히, 기존 스마트폰 카메라보다 같은 거리에서 더 넓은 배경을 담을 수 있어 광활하게 펼쳐진 자연 풍경 등을 찍을 때 편리하다.
관련기사
- LG G5 사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능은?2016.06.03
- LG G5, 인도 스마트폰 시장 '출격'2016.06.03
- LG전자, LA다저스와 'LG G5 데이' 열어2016.06.03
- 'LG G5' 카메라 UX의 5가지 매력2016.06.03
LG전자는 접수된 작품중 총 20편을 우수작으로 선정, 여행상품권을 제공한다. 또, 우수작을 온라인에 전시하고 영상으로도 제작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철훈 LG전자 MC사업본부 마케팅커뮤니케이션FD 담당 상무는 "광각 카메라에 대한 관심과 만족도가 높아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일상에 즐거움을 더하는 커뮤니케이션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