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문화재단(이사장 정경석)은 게임과 게임문화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제1기 게임문화 청소년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게임문화 청소년 기자단(Teenage Journalists for Game Culture : TJGC)’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기자가 되어 게임, 게임이용, 게임문화와 관련한 본인의 생각과 의견을 반영해 이를 기사로 작성하거나, 포스터, 웹툰, 영상 등으로 제작해 건강한 게임이용문화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재능 나눔 프로그램이다.
게임 및 게임문화에 대한 관심이 있고, 월 1회 이상 기사작성 또는 영상이나 그림 작품을 제출할 수 있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내달 25일까지 모집한다.
게임문화 청소년 기자단이 되면 각종 게임 행사에 참관할 기회를 제공하며, 본인이 작성한 기사는 재단 홈페이지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매월 기사화된다. 또한 영상과 그림 등의 작품은 재단 홈페이지와 재단이 주관하거나 후원하는 게임 관련 행사 등에 전시될 수 있다.
기자단으로 선발되는 청소년에게는 위촉장을 수여하며, 1년 동안 열심히 활동한 기자단원 중 우수기자를 선출하여 상장과 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게임문화 청소년 기자단은 활동 실적에 따라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된다.
관련기사
- 게임문화재단, 제4차 게임문화포럼 개최2016.05.30
-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개원2016.05.30
- 넥슨이 200억 쾌척한 국내 최초 어린이재활병원 가보니2016.05.30
- 엔씨소프트, 의사소통장애 지원 프로그램 무료 보급2016.05.30
정경석 게임문화재단 이사장은 “이번 제1기 게임문화 청소년 기자단을 통해, 청소년들이 단지 게임이용자가 아니라 게임을 토대로 하여 또 다른 콘텐츠를 생성하고 이를 공유함으로써, 창의적인 사고와 재능을 계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게임문화형성과 발전을 위해서도 청소년들이 주도하기를 바란다. 게임문화기자단이 또 하나의 게임문화로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