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는 유럽 현지에서 각국의 미디어를 초청해 '티볼리 에어(수출명 XLV)' 시승행사를 갖고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신차 알리기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25~27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유럽 주요국 기자단은 물론 현지 대리점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 티볼리 에어의 프레스 콘퍼런스 및 시승행사가 2차에 걸쳐 1박2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최종식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티볼리 에어는 티볼리 플랫폼의 두 번째 모델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요구되는 전천후 활용성을 갖추고 있다"며 "티볼리 에어를 통해 글로벌 타깃 시장을 더욱 다양화함으로써 글로벌 SUV시장에 더욱 효과적으로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유럽국가 외에도 터키, 이집트 등 주요 17개국 70여명의 기자단뿐만 아니라 30여명의 대리점 관계자도 함께 참여했다. 참가 기자단은 티볼리 에어의 디자인과 상품성, 경쟁 모델에 없는 4WD 주행성능, 넓은 적재공간(720ℓ) 등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앞서 지난해 출시된 소형 SUV 티볼리는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6만3천여대가 판매됐다. 특히 1만1천여 대의 수출실적을 기록한 티볼리 영향으로 유럽 시장은 전년 대비 80%가 넘는 성장률을 기록했다.
관련기사
- 쌍용차, 英 테너 폴 포츠에 '체어맨 W 카이저' 차량 지원2016.05.26
- 최종식 쌍용차 사장 "올해 안에 친환경차 개발방향 결정할 것"2016.05.26
- 롱바디 가세한 '티볼리' 소형SUV 시장 독주2016.05.26
- '티볼리 효과' 쌍용차, 2분기 연속 흑자 달성2016.05.26
티볼리 에어는 지난 3월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세계 최초로 선보였으며, 이번 글로벌 시승행사를 통해 지역별 주요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다음달부터 전 세계 1천300여개 판매 네트워크를 통해 본격적인 글로벌 판매가 이뤄질 예정이다.
티볼리 에어는 글로벌 시장에서 엔트리 준중형 SUV인 푸조 3008, 닛산 캐시카이, 스코다 예티, 미쓰비시 ASX 등과 경쟁하게 된다. 티볼리는 르노 캡처, 푸조 2008, 닛산 쥬크 등 소형 SUV와 경쟁을 펼치고 있다. 티볼리 에어는 국내 출시 후 1개월 만에 계약대수 5천대를 돌파해 시장에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티볼리 브랜드 월간 판매량 역시 지속적으로 5천대 내외를 기록하며 브랜드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